님, 안녕하세요!사운드 시그널 에디터 '나무늘보'입니다. 최근에 Producer DK카페에서 진행했던 웨스톤 마하시리즈 공동구매에서 득템하셨나요? 전세계 최저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기에 저도 살까말까 고민을 엄청 하다 간신히 참고 넘겼습니다. 저는 가격을 생각해서 80보다 60이 더 많이 나갈꺼라 예상했는데 80이 그렇게 순식간에 다 팔릴 거라곤.. 역시 기왕 살꺼면 풀옵션이..!! 🤟
오늘도 알찬 음향정보를 가지고 왔으니까요 재미있게 즐겨주세요! 😊
01. BA장인의 귀환, 웨스톤 마하 시리즈 정식발매! ✨
Westone - Mach Series
드디어 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신 웨스톤 마하시리즈가 정식 발매했습니다.
웨스톤에서 새롭게 만든 시리즈인 만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는데요. 사운드는 역시 명불허전! 개인적으로 마하60이 음감하긴 제일 좋았습니다. W시리즈와 다르게 풍성하고 편안해진 사운드가 특징으로 현재 마하시리즈는 용산 사운드캣 본점과 잠실 사운드캣 메가스토어에서 청음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에 연결해서 쓰는 꼬다리 DAC가 DAP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M11의 1/3에도 못 미치는 가격임에도 M11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니.. 이것만으로도 가성비가 일단 엄청 좋은 제품입니다. 물론 DAC는 M11에 사용한 AK칩이 아닌 ESS칩을 사용했기때문에 M11을 뛰어넘는 소리가 나온다고 말할 순 없지만 그에 근접한 소리는 나온다고 하니 사운드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네요.
Producer DK 네이버 카페에서 현재 네임(Naim)의 아톰 헤드폰 에디션과 SPL의 하이엔드 헤드폰 앰프 포니터 XE의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이미 전세계의 수많은 하이파이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정받은 제품으로 거치형 헤드폰 앰프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하이파이 스피커 브랜드로 유명한 B&W(바워스 앤 윌킨스)에서 만든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요즘 유명 하이파이 브랜드들이 무선 헤드폰 시장에 도전장을 많이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바워스 앤 윌킨스의 헤드폰은 국내에서 엄청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하고 있지만, 조금이라도 저렴한(?)가격에 바워스 앤 윌킨스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제품 같습니다.
예전에는 찾기 힘들었던 평판형 드라이버를 사용한 이어폰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평판형 드라이버는 저음 부분에 생길 수 있는 왜곡을 줄이고, 더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중국 브랜드들의 제품은 요즘 교체식 단자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부분 너무 마음에 듭니다. 많은 브랜드에서 이제는 기본으로 이런 교체식 단자를 제공해 줬으면 좋겠네요.
님 주말에 집에서 에어컨의 인공 바람만 쐬실 건가요? 시원하게 에어컨을 틀고 편안하게 음악 감상하는 것도 너무 좋지만, 자연 속에서 즐기는 음악 감상을 이기기엔 역부족이라 생각합니다. 뼛속까지 차가운 시원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의자에 앉아 음악 감상을 하고 있노라면 이게 행복이지 별거인가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이번엔 그래서 서울 근교, 그 중에서 양평에서 가기 좋은 시원한 계곡 5군데를 추천해드립니다.
혹시 베이어다이나믹이 세계 최초로 헤드폰이란 개념을 만들고 세계 최초의 헤드폰을 제작한 브랜드인 걸 알고 계시나요? 베이어다이나믹에는 기존에 블루투스 이어폰인 셀렌토가 있었지만, 완전히 선이 제거된 형태는 아니었는데요. 이번에는 진짜로 선이 없는 스포티한 감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의 완전 무선이어폰 프리버드를 출시했습니다. 사운드는 기본 이상할 것 같은데, 착용감이나 편의 기능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습기가 많고 기온이 높은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귀 건강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바다와 계곡 등으로 물놀이를 즐기기 위해 여름휴가를 떠나시는데 이때 귀 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외이도염과 같은 염증으로 장기간 고생을 해야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청력손실로 이어지는 아찔한 상황이 펼쳐질 수 있기 때문에 오늘은 여름철에 어떻게 귀를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