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운드 시그널에서 준비한 소식! 오랜 시간의 침묵을 깬 SE846의 2세대 제품 공개 소식과 지난번에 찍먹 수준으로 소개했던 아스텔앤컨 SP3000의 실물과 스펙 공개 소식, 지갑을 열 수밖에 없는 웨스톤 Pro X 시리즈 할인 행사 소식 등을 재미있고 핫한 소식들로 준비했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를 바라며 사운드 시그널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
01. 9년을 기다렸다! 슈어 SE846 2세대 공개! ✨
Shure - SE846 gen2
2세대 제품이 나올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무려 9년 만에 SE846의 2세대 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린 만큼 많은 변화가 있기를 바랬지만 아쉽게도 드라이버 갯수와 구조가 같아 기존 1세대를 사용하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음질적으로 큰 변화를 느끼기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물론 2세대에서 추가된 노즐인 '익스텐드'가 있지만 나중에 별도 구매가 가능할 가능성이 있기에 추후에 국내에 정식 출시되고 천천히 구매에 대한 생각을 해보셔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DAP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아스텔앤컨의 새로운 끝판왕 SP3000의 실물 및 스펙이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DAC칩에는 끝판왕답게 AK4499EX를 무려 4개를 집어넣었고, AK4191EQ 2개를 더 추가해서 오로지 디지털 신호를 처리하는 것만 담당하게 했습니다. 끝판왕 다운 스펙과 디자인으로 무장한 SP3000은 올해 10월 중에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자운드에서 Pro X 시리즈의 전 제품을 2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다시피 Pro X 시리즈는 명가 웨스톤의 스테이지 모니터링 이어폰으로 무대에서 사용하는 만큼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모니터링 성능으로 연주자 및 보컬리스트들에게 사랑받는 이어폰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 제품 찾는 분들께는 X30을 추천드립니다.
일본에서 진행 중인 세계적인 헤드폰 페스티벌 '2022 가을 헤드폰 축제'에서 FiiO의 신제품들이 대거 공개되었습니다. FiiO는 올해 가장 많은 신제품을 낸 브랜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M15S, Q7, R7, K7 제품들은 호기심을 자극하지만 아쉽게도 2022년 겨울에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일렉트로니카 페스티벌. UMF(움프)라고 불리는 울트라 코리아는 코로나로 인해 약 3년의 기간 동안 개최하지 못하다가 올해 다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축제는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신나게 소리 지르고 춤추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는 9월 24-25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아스텔앤컨은 캠프파이어 오디오와 콜라보 이어폰을 제작했었는데, 이번에는 끝판왕 브랜드인 엠파이어 이어스와 콜라보를 통해 오디세이라는 이어폰을 공개했습니다. 오디세이는 아스텔앤컨의 신제품 SP3000과 궁합이 좋도록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총 10개의 드라이버, 보기 드문 쿼드버드 시스템 이어폰으로 올해 11월쯤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볼륨을 높여도 소리가 커지고, 게인을 올려도 소리가 커지는데 왜 이렇게 기능을 나눠놨을까 하고 생각해 보신 적 없으신가요? 저도 음린이 시절 도대체 무슨 차이인가 하고 커뮤니티 여기저기에 질문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음질에 영향을 주는 볼륨과 게인의 차이. 마침 셰에라자드에서 이 문제에 대해 쉽고 재밌게 설명한 영상이 있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립니다.
꼬다리 DAC계를 평정하려고 나온 이 제품은, 3.5와 4.4단자를 지원하고 4개의 디지털 필터를 제공합니다. Xbass+와 Xspace라는 2개의 아날로그 프로세싱 모드는 이 제품의 가치를 더욱 높여줍니다. 가격 이상의 뛰어난 음질을 들려주기로 유명한 i로 시작하는 브랜드의 이 제품의 이름은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