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요즘 옛날부터 자주 들었던 추억의 가수 'Brian Mcknight'의 노래를 듣고 있는데요, 그 특유의 흑인 그루브와 기교는 언제들어도 질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왜 이런 기교 가득한 노래들을 찾을 수 없는지..😭 님은 혹시 어떤 추억의 가수, 추억의 노래가 있으신가요? 🤔 <여기>에 살짝 알려주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알찬 음향정보 가득한 사운드 시그널,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
01. 웨스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
Westone - Mach
어느 날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라진 W시리즈..
그리고 W시리즈의 빈자리를 웨스톤에서 이 시리즈로 채우려는 것 같습니다.
시리즈 이름은 'MACH(마하)'로 유니버셜 핏이라는 정보 외에는 공개된 내용은 없고 4월 22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북미 오디오 엑스포인 AXPONA 2022에서 MACH의 데모 공간을 준비했다는 내용만 공식 페이스북에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부디 W시리즈를 뛰어넘는 또 하나의 명작이기를 기대합니다...! 🙏 (혹시 웨스톤 최초의 하이브리드 형식은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망상(?)을 해봅니다..)
님 다이나믹 드라이버 좋아하시나요? 다이나믹 드라이버(DD) 장인으로 정평이 나 있는 DITA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 신개발 PPT-D 12mm 드라이버와 티타늄 음향 챔버를 통해 몰입도가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5월 하순에 발매를 목표로 가격은 약 480만원대로 예상됩니다.
TYP711은 어쿠스튠에서 쌓아진 노하우를 활용해 1DD에서 벗어나 무려 평판형 드라이버를 3개를 집어넣고, 거기에 BA 드라이버를 추가로 2개를 더 넣은 멀티드라이버 이어폰입니다. 고급 오토매틱 시계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쉘은 다른 브랜드에서 찾아볼 수 없는 MADOO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단, 통 알루미늄을 CNC 가공했기에 무게감이 조금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음질이 모든 걸 용서해줄 거란 걸 알고 있기에.. 단점이 아닐지도..)
하이파이 취미를 입문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거나 거쳐야 하는 브랜드 IFI에서 이번에 새로운 GO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 자세한 스펙이나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ifi에서 만든 라이트닝 케이블과 C타입 케이블, 작은 가죽 케이스까지 제품과 같이 제공되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언제 국내에 들어올지 알 수 없지만 저는 지금부터 미리 저축하는걸로...! (나만 사고 싶은거 아니잖아요..?)
진화를 거듭해서 만들어진 3번째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 지난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2에 비해 디자인적으로나 음질적으로도 확실히 좀 더 성숙해졌습니다. 2보다 더 좋아진 착용감과 강력한 배터리 성능, 향상된 노이즈캔슬링 성능은 실외에서 몰입감 높은 음악감상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 최근에 쏟아지는 무선 이어폰들 가운데 가장 기대하셔도 좋을 만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지난 25일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 사이에서 애플뮤직 고음질 스트리밍이 되질 않는다는 이야기가 커뮤니티를 통해 전달되었는데요, 고음질 서비스의 중단은 애플의 고음질 코덱인 ALAC을 해커가 변조하여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접근이 가능해지는 보안적인 문제가 원인으로 알려졌습니다.
다행히 다음날인 26일 고음질 서비스는 정상화가 되었지만 애플이 좀 더 안드로이드에도 신경을 써줬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자꾸 이러면 타이달을 이용할 수 밖에 없다고...)
08. 슬기로운 음감생활 - 오디오 블라인드 테스트! 🙄
AAC(256kbps) vs FLAC(24/96)
님, 지금 빨리 이어폰과 헤드폰 혹은 스피커를 준비하세요.
손실음원과 무손실음원을 구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란은 옛날부터 지금까지 계속 이어져 오고 있는데요, 오늘 슬기로운 음감생활에서 이 논란에 대해 직접 부딪쳐 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블라인드 테스트 사이트를 찾아왔습니다! 😎 테스트는 총 11번으로, a와 b로 나눠진 선택지 중 어느게 flac인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테스트는 윈도우 pc를 이용해주세요. (맥 및 ios에서는 안돼요 ㅠ) 구별하지 못했다고 해도 이상한게 아니니 재미삼아 한번 테스트 해보세요~!